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쌓기

트위터 발번 인증 이라는게 도대체 뭘까?

by rahasan 2021. 2. 17.
반응형

트위터에 검색해보면 진짜 많은 트윗이 보인다.

우연히 구글에서 이것 저것 검색해보다가

트위터, 혹은 마케팅 사이트들? 에서 발번 인증이라는걸 보게 되었다.

업자로 보이는 사람들이 대부분

발번 인증 뿐만 아니라

바비톡, 카카오톡, 각종 인증받아야 하는 어플, 사이트 (예를들어 아디다스, 나이키, 뽐뿌등)

을 매입한다는 글이 굉장히 많았고

가격 자체도 난이도에 비해 높게 책정되어있어서

이게 뭐지? 하고 눈이 띠용 한적이 있다.

쉽게말해 한번 내 핸드폰으로 인증만 받아주면 저 돈을 준다고?

하고 혹할수도 있는데 , 

나도 너무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는 나오질 않았고

진짜 여러 검색엔진을 통해서 해당 문구들에 대해서 이해할수 있었다.

 

1.인증 해준다는건 그만큼의 위험을 감수해야 된다는 뜻

카카오톡, 바비톡 등등 어플리케이션 인증은

말그대로 내 번호로 인증을 받아달라는 뜻이다

보통 이런 경우 업자가 이메일 아이디 + 비번을 불러주면

그걸 입력하고 내 핸드폰으로 인증을 받아달라는건데

핸드폰이라는건 이제 이 세상에서 뗄래야 뗄수 없는 존재.

그리고 나의 모든 정보와 연결 되어 있다는 뜻인데

한순간의 유혹 때문에 이걸 인증해 준다면?

뭐 당연히 업자들은 별일 없다고 한다지만

해당 사건들에 대해서 뉴스도 많이 나온걸 보면

쉬운 문제는 아닌듯하다.

하지만 이게 가장 위험한 이유는 바로 미성년자들도 가담한다는것인데,

아무래도 현실적인 금전 감각이 떨어지다보니

돈 몇천원, 몇만원에도 자신의 인증정보를 쉽게 판다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말은, 몇천원 몇만원이 필요하면

차라리 알바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

구글에만 검색해봐도 업체가 엄청나게 많이 나온다.

2.그럼 도대체 발번인증이 뭐야??

발번 인증이라길래 나는 무슨 발번이라는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줄 알았다.

인증해주는 수고비용도 가장 비싼편이며

업자들도 그만큼 많이 달려드는 '제품???' 인거 같은데

네이버나 구글을 검색해도 안나와서 

진짜 고생고생해서 찾아보니

확실한건 아니지만

발번 -> 발신번호 인증 이라는 뜻 같다

뉴스기사도 많이 참고했는데,

흔히 우리가 진짜 알지도 못하는 번호로

무슨 이상한 광고, 불법 정보들 

성인이라면 한두번, 아니 최소 수십번씩은 받아봤을것이다.

특히 핸드폰 번호를 바꾸지 않고 오래 쓴 사람이라면 더더욱 많이 받아봤을텐데,

이런곳에 번호를 쓰기위해 인증을 받는다고 한다.

물론 나는 해보질 않아서 자세한 방법은 모르지만

위험도가 크기 때문에 그만큼 비용도 비싼게 아닐까 싶다.

다들 개인정보는 잘지키기를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